admin (2012-03-19 오후 6:04:56)
불법소개소에 대한 당부의 말씀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많은 회원님들의 성원으로 내니잡이 점점 성장해가고 있으며, 외국인 도우미에 관한한 국내 제일의 사이트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습니다.
게시판에도 말씀드린바와 같이 내니잡은 소개료를 지불하지 않고 손쉽게 사용자와 도우미간에 필요한 인력을 찾게하려는 목적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저희 사이트에 등록한 많은 사용자와 구직자정보를 이용하는 불법 직업소개소가 있어서 이에 대해 회원 여러분들의 주의를 촉구합니다.  
이미 내니잡 인터넷 사이트는 외국인 도우미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만, 인터넷을 못하거나 한국사정에 어두워 내니잡을 아직 모르는 도우미들을 상대로 이일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몇몇은 파악하고 있으나, 전부 다 파악할수 없기에 사용자 회원님들이 스스로 소개소의 소개를 거절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불법소개소의 실태와 나쁜점은 다음과 같이 요약될수 있습니다.

- 회원의 수가 매우 제한되어 있습니다.  몇명되지 않는 회원을 확보하고 소개를 합니다.  
- 사용자에게는 소개료를 받지 않으나, 도우미들은 매월 급여의 10%를 이 불법소개소에 지불해야 합니다.  결국 사용자들이 급여의 10%를 추가로 부담해야 합니다.
- 도우미들이 10%에 해당하는 큰 금액을 소개소에 지불해야 하므로 면접할때 도우미들이 더 많은 급여를 요구하게 되고, 한명 두명 도미노처럼 도우미의 급여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참고로 게시판의 내용을 근거로 볼때 도우미들의 급여가 재작년보다 10~20만원정도 인상되었으며 계속 인상되는 경향입니다.  한집에서 꾸준히 일을 함으로써 급여가 올라간것이 아니라 초임이 전체적으로 상승하고 있는데 이는 불법소개소의 영향이 매우 크다고 하겠습니다.
- 내니잡 사이트를 알고 있어도 불법체류자의 경우에 신분노출을 우려해, 불법소개소에 매월 10%를 내고 울며겨자먹기로 이용당하고 있습니다.
- 외국인 도우미, 특히 필리핀 도움들이 모두 영어를 잘하는 것은 아닙니다.  영어가 안되거나, 한국어도 서투르거나 인터넷을 모르는 자격미달의 도우미들을 모아서 인력장사를 하는 불법도우미들을 고용하지 않음으로써, 결국 모든 사용자들에게 혜택이 돌아갈수 있음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 현재 내니잡에는 3,000명이 넘는 필리핀 도우미 회원들이 가입해있고, 직거래를 통해 소개비없이 직접 고용할수 있습니다.
- 내니잡에 소개되어 있는 자료들은 소중한 개인정보이자 내니잡의 지적재산권입니다.  이 소중한 자료를 불법소개를 위해 사용하는 것은 명백한 불법입니다.
- 직업소개업을 하기 위해서는 직업소개업 사업자등록이 있어야 하고, 일정규모의 사무실, 법적 자격을 갖춘 상담사가 있어야합니다.  그런데 이 불법소개소들은 불법소개소에 불법체류자들을 이용해서 불법착취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불법소개소에서는 일단 회원님들께 전화를 걸어 "도우미를 찾느냐...좋은 사람을 소개해 주겠다...사용자는 전혀 소개비를 내지 않는다..."거나 "친구가 한국말을 못해서 대신 전화했는데, 내 친구가 일도 잘하니 소개시켜주겠다..."등의 말로 현혹하여 일단 면접을 보게 하고 일단 써보자 하는 마음에 고용을 하게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사용자인것처럼 등록하고 내니잡의 정보를 이용하는 불법소개소들중 일부는 이미 탈퇴가 되었으나, 앞으로도 이런일이 생길수 있어 사용자 회원님들의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리며, 불법소개소를 신고해주시는 회원님들께는 소정의 선물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회원님들의 가정에 항상 좋은날만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올림




도우미 초청관련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니잡 사용설명
  목록보기